기획 70
UX / UI design 100
Publishing 100
CEO & Planner 김시영
Marketer & Planner 안현우
UX / UI designer & Publisher 안동현
Web developer 박진용
Data engineer & developer 유현진, 허민
본 프로젝트는 부분 런칭중인 서비스로 포트폴리오 열람용입니다.
제품 이미지의 저작권은 Concepters 및 파트너사에 속해있습니다.
Concepters 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Big bird 라는 마케팅 플랫폼을 웹, 모바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프로젝트는 기존 기업대상 서비스 (B2B)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서비스하는 B2C (Business To Consumer)로 서비스 확장에 필요성을 느끼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시작에 있어 일관성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리 또한 필요했습니다.
기존 인플루언서 섭외, 캠페인 진행방식 (메일, 쪽지)에서 벗어나 선별되어 초대된 인플루언서 본인이 로그인 및 가이드 작성, 포스팅 초안 제출등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제작.
본 프로젝트 (B2C)를 비롯해 기존 서비스 (B2B)를 아우르는 서비스의 목표는 고객의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insight + influencer marketing 을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서비스 목표와 서비스 특징에서 도출된 브랜드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브랜드 디자인 원리를 수립합니다.
기존의 로고가 갖는 경직되고 흩어진 컬러 생태계를 새로 수립한 브랜드 디자인 원리를 바탕으로 재정리하였습니다.
이러한 일관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서비스 특성을 바탕으로 한 컬러에 대한 정리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움의 색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는 플랫폼
웹,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서체는 빅데이터 마케팅이라는 서비스 특성과 서체 용량에 대한 고려가 필요했습니다. 스포카 한 산스는 이러한 상황에 여러 장점을 보여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형태는 그 대상의 맥락이 흘러야 하기에 빅데이터와 인사이트에 대한 의미를 바탕으로 형태 모티브를 삼았습니다.
브랜드 디자인 원리와 함께 서비스 핵심 기능 및 세부요소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보다 짜임새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합니다.
초대된 인플루언서가 로그인 및 참여가능한 캠페인 리스트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일방적 섭외가 아닌 인플루언서가 스스로 계획을 수립,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변화를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참여할 캠페인을 선택한 인플루언서가 캠페인관련 정보를 살펴보고 신청서를 제출하는 공간입니다. 인플루언서 자신의 포스팅컨셉 영역을 추가하는 등 캠페인 진행 완성도 개선을 반영했습니다.
캠페인 참여승인된 인플루언서가 배송정보 조회, 수정 및 상품권사용에 대한 페이지입니다. 전화, 메일을 통한 확인, 수정 등의 작업을 플랫폼 서비스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인플루언서가 포스팅할 초안을 작성, 첨삭, 승인받는 공간입니다. 포함되어야할 키워드 자동 체크, 진행상황, 필수/선택 키워드 등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포스팅 승인 후 포스팅 일자 및 계좌정보를 입력하는 공간입니다.